Microsoft Azure/Demo

Azure를 이용해 보자!

UnknownFolder 2017. 2. 12. 16:52

놀이동산에 입장할려면 입장권을 사야하고, 영화를 볼려면 티켓을 사야하는게 당연한 이치인듯!

 

Azure를 사용하려면 계정을 생성하고 구독을 활성화 해야합니다.

 

근데 Azure가 뭔지 알어?? 라고 한다면 아마 다들 모르실겁니다.

뭔질 알아야 구독을 하등가 말든가하지!!!

 

라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해

 

MS에서는 Azure를 1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체험판을 제공합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긴 할껀데.. 전 이미 사용해서... 체험판 등록이 안될듯 합니다.(이게 뭐냐 대체..)

일단 한번 해보죠 ㅋㅋ

 

우선 MS 계정을 하나 생성해야합니다.

http://www.msn.com/ 요기에 접근하시어 로그인을 클릭하고 계정을 만드세요! 라는 구문을 클릭하여 계정을 만드세요! 무료입니다.

 

그 후 아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azure.microsoft.com/ko-kr/free/?&wt.mc_id=AID529450_SEM_4tlDIVFg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나올겁니다.

 

자 여기서 뭘 눌러야 될지 알겠죠? 우리가 좋아하는거! 무료!! 공짜!!!ㅋㅋㅋ 무료로 시작을 클릭합니다.

 

요딴 화면이 보이거나 로그인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위에 요딴 화면이 나온다면 이미 MS사이트에 로그인 한적이 있다는 뜻입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아까 생성했던 MS 계정을 입력 후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하면 이제 Azure 사용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사용자 정보와 개인확인 후 지불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데... 요게 입력하는데 걱정일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원래 신용카드같은 정보는 함부로 알려주는게 아니라고 엄마한테 배웠습니다.(어머니 고맙습니다!)

 

해당 신용카드 정보가 왜 필요하나!!!! 라고 확인해봤더니 개인정보 확인 및 지불될 금액이 생길때 결제를 위해 정보를 입력한다고 하네요.

그러면 여기서 궁금증.. MS에서 함부러 과금되는게 아니냐? 만약 Azure사용하다가 평가판으로 제공되는 24만원이 다 소진 될경우 자동으로 결제되는게 아니냐!! 라는 궁금증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걱정하지마세요.. 별도로 설정하지 않는이상 자동으로 결제되는 일은 없습니다!! 이건 제가!!! 아니... 한국 MS에서 보증합니다! 지불 정보를 입력하면 $1정도 결제될 수 있는데... 아시는 분은 아시다시피 Fake로 결제가 되는 부분이니 놀라지 마세요.. 안드로이드에서 카드 등록해도 해당 부분은 동일해요! ㅋ 아마 외국 서비스에 카드 등록시 결제가 되는지 Test 용도로 진행되는 듯 합니다.(확실하진 않아요)

 

한가지 안타까운점은 제가 스샷을 찍어가면 보여드릴려고했는데... 전 이미 체험판을 이용해서 계정 활성화가 안되네요..

 

여튼 위에내용에 바른 정보만 입력했다면 등록이란 버튼이 활성화 되며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Azure의 평가판 구독이 활성화 됩니다!!

 

이 과정이 끝나야 비로소 Azure에서 맘껏 뛰놀수 있다는 겁니다... 아 맘껏은 아니죠.. 1달 24만원에 한해서.. 그리고 평가판은 가상컴퓨터를 만들수 있는 CPU Core수가 제한됩니다. SSD 디스크도 3개인가 4개로 제한되는걸로 알고 있지만!!! 어차피 체험이기때문에.. 크게 문제되는건 없을 듯합니다. 어차피 뭐 가상컴퓨터 만들고 간단한 웹서버 정도는.. 뭐.. ㅎ

 

여튼 평가판 구독 활성화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담에 봐여~~~